티스토리 뷰

어두운 배경에 빛나는 텍스트를 만들때, 꽤 유용한 사이버틱한 텍스트에요!

어두운 배경에 빛이 나려면 역시 블랙만 한게 없죠! 블랙으로 채워진 문서를 만들어주세요!

블랙블랙! 그리고 글자는 화이트로 작업하겠습니다~

왼쪽 툴박스에 T가 돋보이는 문자툴을 선책하고 위의 서체와 크기를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해당 글자를 작성하고, 'Ctrl+Enter' 를 눌러주세요!

이후엔 레이어->레이어 스타일->외부광선 클릭! Layer->Layer Style->Out Glow

외부광선에 대한 설정창이 뜹니다.

 

외부광선의 구조, 요소, 품질을 설정해 줄 건데요!

 

여기서 요소부터 부드럽게로 설정하고 스프레드를 올려주겠습니다. 요소의 크기는 줄여주었어요.

 

 

그리고 품질의 윤곽선에 삼각형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해 주자마자, 윤곽선 편집기가 뜹니다.

 

여기서, 사전 설정을 클릭하여 원뿔형으로 설정해 주세요!

 

 

 

 

 

그럼, 원뿔형의 매핑이 설정이 됩니다.

 

바로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미리보기를 설정하여, 어떤 모습인 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확인!

 

문자 레이어에 효과가 들어간 게 보이네요, 이 후에 레이어를 하나 추가 해주세요!

아랫쪽 새 레이어 추가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레이어가 생성됩니다~

 

그리고 글자에 입힐 컬러를 선정해주세요.

전 보라색으로 설정했습니다.

네온 사인하면 생각나는 컬러로 선정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노란색이나 핑크색이나~

그리고, 툴 바에서 사각툴을 눌러주세요!

 

 

사각툴 선정하는 이미지를 캡쳐하지 못했는데, 사각툴로 글자에 컬러를 입힐 만큼 선택해주세요.

페인트통으로 컬러를 채워 주시거나, 단축키 'Alt+Delete' 를 눌러 전경색으로 선택된 사각툴을 채워주세요.

단축키 'Ctrl+D' 를 눌러, 선택 영역을 해제해 주세요!

그리고 바로 단축키 'Ctrl+Alt+G' 를 눌러, 클리핑 마스크 처리를 해주시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어색한 느낌이 들어, 위치를 변경해 주시고 싶으면, 이동도구 (단축키'V')를 눌러 위치를 변경시켜 주면 됩니다.

저는 아래로 좀 내려주었습니다.

 

외부광선을 좀 더 빛나게끔 수정해 줄게요.

 

문자 레이어를 더블 클릭 해주세요.

 

 

 

 

 

그럼, 외부광선이 바로 뜨는게 아니라 혼합옵션이 뜨는데요, 왼쪽 목차를 보면 외부광선이 보이시죠?

외부광선을 클릭하시면, 좀 전과 같은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빛나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게 좀 더 조정해 주세요~

폰트마다 약간씩 다를 수 있으니 한 번씩 다 조정해 보세요!

저는 요소 크기를 약간 줄여주는대신, 품질의 범위를 100까지 올려주었어요!

범위를 늘리니, 훨씬 빛나는 것 같죠?

 

좀 전에 보라색으로 글자를 넣어준 부분에, 그라데이션을 적용시켜 줄게요.

(처음부터 그라데이션을 할 걸 그랬나봐요...^^)

 

저 그라데이션 툴이 안보이시는 분은, 페인트 통 모양의 툴을 꾹~ 누르시면 그라데이션 툴을 선택할 수 있게 툴이 보이실거에요! 그러면 저 그라데이션 툴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좀 전에 같은 컬러를 썼던 보라색으로 그라데이션을 주겠습니다~ 그게 더 자연스럽겠죠?!

 

 

그라데이션이 선택된 상태에서 해당 레이어를 선택 해주고,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를 해주세요!

그럼 저렇게 부드럽게 보랏빛이 그라데이션 됩니다~

 

이 정도로 완성해 볼게요!

이 표현으로 다른 네온사인 효과도 내실 수 있겠죠?!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