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12월 크리스마스는 베트남 나트랑(나짱)에서 보내기로 결정!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로 했답니다.)

여태 해외여행은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했었는데, 베트남과 태국 여행에선 이상하게 유심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포스팅을 많이 본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한 번 유심을 이용해 보고자 '말톡 유심'을 구입했습니다.

 

검색과 구입은 네이버 스토어에서 진행했습니다.
가격도 그리 비싼 편이 아니라서 걱정 없이 사용할 무제한으로 구입한 'maalTalk'

 

 

 

인천공항에 도착하여 수령할 때 덜 헤매기 위해 장소를 숙지하였습니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 3층 플레이 와이파이'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인천공항이 아닌 다른 공항은 시간에 약간 제약이 있네요. 전 새벽 비행기라 연중무휴인 걸 보고 정말 다행이라 생각했습니다. (사실 환전도 출국 당일 인천공항에서 하려고 했는데, 6시 반부터 오픈이라 전 날에 급하게 환전했어요.)
다른 지역 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출국 시간과 수령 시간을 확인해서 이용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당일 인천공항!!!
바로 3층으로 올라가 플레이 와이파이를 찾아다녔습니다.
인천공항 내, 플레이 와이파이가 위치해 있는 곳을 안내해 주는 시각적 싸인물을 따라 걸었습니다.
그런데 문닫긴 로밍 서비스센터만 보이고, 플레이 와이파이는 안보이는 거에요...(인천공항 넓은 건 다 아시죠?!)
그래서 혹시나 몰라 검색을 또 해봤습니다.

 

'플레이와이파이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점 3층 B-C 카운터 부근'
......하하
전 인천공항 싸인물만 믿고 반대로 가고 있었는데, J부근에서 또 열심히 B-C부근으로 이동했습니다.

인천 공항 중간중간에 내부 공사가 있었는데, 잘못된 싸인물이었거나 최근에 위치가 바뀐 것 같습니다.
변경이 되었는데, 미처 정보를 수정하지 못한 느낌?

 

드디어 찾은 플레이 와이파이!
이때 시간이 오전 3시 40분이었는데, 열려 있는 몇 안되는 곳이었습니다.

 


유심수령을 터치하고 대기순서가 되었을 때 무사히 수령을 했습니다.

그런데, 직원분 너무 불친절...
물론 인천공항 내부 인포메이션도 아니고 잘못된 정보를 주신 건 아니지만 귀찮아 하시는 기분이 너무 역력히 나타나서 저도 더이상 질문 하지 않고 수령만 했습니다.
(외국인 분이 비자 때문에 복사할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셨는데, 직원분께 혹시 알고 계신지 여쭤보았습니다... 그런데 눈도 그냥 휙 돌리면서 "몰라요." 하고 무시하더라구요. 괜히 제가 겸연쩍...
그리고 유심을 수령할 때, 혹시 베트남 번호가 어떻게 되는 지 알 수 있을까 여쭤보니, 본인은 그냥 유심이나 포켓와이파이를 전달하는 사람이라며 알아서 찾으라고 하시더라구요. 호호. 제 질문을 자르고 급하게 대답하시는 모습이 손님을 해치우고 싶은 마음이신 듯 했습니다. 새벽에 너무 피곤하셨던 걸까요..앞의 손님이 귀찮게 하셨던 걸까요. 제가 예민했던 걸까요.)

이러나 저러나~ 유심은 무사히 잘 받았습니다.
유심을 뺄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도 들어 있네요. 혹시 몰라 챙겨왔는데 굳이 안챙겨와도 되네요~

 

포토푹을 무료로 제작해주는 쿠폰이 있어요!
오오!
여행 다녀와서 기록한 것을 포토푹으로 얼마나 만들 수 있는지 한 번 찾아봐야겠네요!

유심을 교체할 때 잃어버리지 말라고 주시는 유심용 포켓인 것 같아요.


해외에서 유심을 사용할 때 기본 안내문과 무료 통화에 대한 정보가 추가로 들어 있습니다.

자, 무사히 수령도 했으니! 출국을 하러 갑니다~

(저는 이번에 비엣젯 항공을 타고 나트랑을 갔습니다.)

 

그리고 베트남 나짱에 도착!
입국 심사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더라구요.
그래서 그 기다리기 무료한 시간에 유심을 교체했습니다.


살짝 잘라져 있는 틈으로 띄워내고, 제 폰의 usim을 교체하려고 봤는데, 크기가 안맞아서 당황!!!??


알고보니 한 번 더 떼야되더라구요. 호호.
작동은 우선 공항에선 잘 되더라구요!!

그런데 처음으로 바로 간 곳이 스완도르 호텔이었는데, 이상하게 잘 안터집니다. 호텔 내에선 스완도르 호텔 와이파이를 이용했어요.
(호텔 내부에서 막아둔 걸까요?)

보니까 상대적으로 안드로이드폰보다 아이폰이 더 잘 터지는 것 같았습니다. (제 폰은 V50, 아이폰은 6였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호핑투어한다고 바다를 가로지르고 섬으로 이동하는데도 굉장히 잘 터집니다!

 

 

배 위에서, 바다 한 가운데서 인터넷 터지는 게 어딥니까.
느리지도 않아요~

하지만! 이미지 보기는 조금 힘듭니다.
인스타는 잘되는데, 이미지 용량이 많이 큰 건 로딩이 길더라구요.
블로그 후기 등을 참고하려고 보고 있는데, 대부분 이미지를 보기가 들었어요. 큰 픽셀들 먼저 보여줘서 대략 이미지의 느낌 정도만 참고 하면서 사용했어요.

그리고 여행할 때 제일 중요한 구글지도와, 베트남 자유여행에 정말 중요했던 그랩을 잘 이용할 수 있었으니, 저로썬 정말 만족스러운 유심 사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