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주 시내 스튜디오 스폿라이트

(왼쪽은 1층의 스폿라이트, 오른쪽은 3층의 스폿라이트)

청주 시내 스폿라이트에서 여권 사진을 찍은지 벌써 5년이 지났습니다.

이번엔 제 동생과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데, 남동생이 여권이 없더라구요. 여권의 기본적인 기본! 제가 촬영했던 여권사진 촬영 사진관을 추천해주며 쉬는 날에 함께 방문했습니다.

오랜만에 가도 그때와 다를 바 없는 사진관이라 반가웠습니다.

그런데 촬영은 지금 1층에서 하지 않고 반대편 3층에서 진행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1층에 자리 잡은 곳에서 일하시는 분과 맞은편 건물 3층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타임이 다른 것인지, 아니면 촬영의 종류들을 나눠서 진행하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그저 말씀을 듣고 동생과 함께 터벅터벅 3층의 스포트라이트로 향했습니다.

 

여기가 맞나 긴가민가 하고 있었는데 엘리베이터에서 떡하니 적혀 있는 '사진'

그냥 아주 크게 '사진' 이라는 글자와 그 아래에 '남기다'

별 거 아닌 문구인데, 굉장히 시각적으로 잘 만든 디자인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말하지 않겠다라는 심플하고 확실한 광고 효과!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 마자 세련된 조명이 돋보였는데, 알고보니 이 곳은 대기공간.

아마 사람이 많아서 기다리거나 사진을 찍은 후에 잠시 기다리는 용으로 만든 곳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 보니, 이곳도 포토존이 될 수 있겠네요.

여권 사진 규격 및 머리 규정

남동생의 여권 사진을 찍으러 왔다고 하니, 우리를 파우더룸으로 안내해 주셨고 여권 사진 규격과 규정을 꼼꼼히 읽고 준비되면 스튜디오로 다시 나오면 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파우더룸에는 고데기나 드라이어기, 왁스 등등 많은 것이 준비되어 있지만, 남동생은 앞머리도 없고 군인처럼 깔끔한 머리라 딱히 준비할 것도 없이 준비 완료. 

동생이 촬영하는 동안 저는 스포트라이트 사진관을 좀 더 구경했습니다.

 

스폿라이트 청주점 파우더룸

재밌는 문구가 있어서 찍었지만... 많이 반성하게 되는 문구였습니다.

'지구 멸망 보다 더 무서운 거울 속에 비친 내 몸뚱이'

'포토샵에 한계 있다, 준비하여 광명찾자.'

네...포토샵에 한계가 있죠. 사진관에서도 예쁜 사진을 얻으러면 다이어트를 해야한다고 제게 혼을 내고 있네요. (슬픔)

청주 스폿라이트 의상대여

스튜디오를 둘러보려고 나왔는데, 여러가지 소품이 많아서 신기했습니다. 촬영소품도 있고 의상대여도 해주시네요!

직접 가셔서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좋겠지만, 다양한 컨셉의 의상과 소품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의상대여비가 5,000원이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쪽은 아무래도 프로필 촬영을 주 목적으로 쓰는 공간 같습니다.

잠시 둘러 보고 있는데도 사진관이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정말 다양한 컨셉의 공간이 이곳저곳 꾸며져 있습니다.

한때 미스터 션샤인 때문인가요. 경성 개화기 느낌의 촬영이나 의상 체험이 꽤 인기를 끌었었고 지금도 여전히 인기있는 체험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곳에도 그런 배경이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의상 소품에도 개화기 스타일의 옷이 있던데, 언제 한 번 같이 촬영할 사람이 생기면 꼭 와보고 싶습니다.

 

아늑하고 세련된 원룸 느낌의 공간.

이렇게 찍으면 진짜 제 집인 줄 알 것 같아요. 촬영 스튜디오 공간을 구경하는데 점점 재밌어졌습니다.

이렇게 꾸며놓은 것도 너무 신기하고, 딱 저 공간만 촬영 공간으로 쓰이는 것도 신기했어요.

지인이나 친구가 컨셉 촬영을 한다고 하면 꼭 한 번 구경해보고 싶어요. 어떻게 촬영되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침대가 있는 세련된 원룸 같은 공간 바로 옆에는 서재로 꾸며놓은 공간이 있었습니다.

기다란 소파가 있어서 그런지, 여기서 가족사진 촬영을 해도 꽤 어울릴 것 같은 공간입니다.

 

생각보다 정말 다양한 공간들이 있습니다.

이런 공간들도 고객의 니즈나 트렌드에 따라 컨셉이 조금씩 바뀌겠죠?

차마 올라가보지 못한 복층.

이 곳에서 봤을땐 웨딩촬영에 적합한 공간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컨셉의 공간이 있을수도?)

 

매우 어색하게 촬영 중인 동생.

찰칵찰칵- 하지만 생각보다 그리 오래 걸리진 않았던 여권 사진 촬영이었습니다.

 

여권사진 촬영 후, 포토샵 진행이 약 30분 소요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여권 사진이라 미리 해주시는 것인지, 생각보다 참 빠르게 수정해 주시는 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토샵 결과물도 굉장히 만족스러웠구요.

스폿라이트 청주점은 도청과도 가까워서 빠르게 사진을 찍고 바로 여권을 만들 수 있어서 지리적으로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어쩌다 방문했지만 꼭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경성 개화기 컨셉의 촬영을 꼭 해봐야겠다 다짐했습니다.

 

스튜디오 스폿라이트...! 다음에 꼭 다이어트 성공해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