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엔 여기가 예술 디자인 연구센터였는데(약 8-9년전 이야기), 지금은 여러 다른 용도로 쓰이고 있어요.

현재 다른 층엔 여러 회사가 있고, 주로 그 직원들을 위해서 1층에 카페와 도서관, 4층(아마도)에 헬스장, 샤워실 등이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여길 많이 오갔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레이저 커팅기' 라는 장비 교육이 있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크릴 도장을 만들려고 준비 중이었거든요! (연금술 데코용) 이 수업을 들으면 여기서 구비하고 있는 레이저 커팅기 장비를 무료로 신청해서 이용할 수 있거든요. 물론 재료는 본인이 준비해야 합니다.

신청할 때 장소가 '디자인 스튜디오'라 명시해 주었지만 디자인 스튜디오가 몇 층인지 가르쳐 주시질 않아서 긴가 민가 하긴 했어요. (그냥 당연히 1층이라고 여기시는 것 같아요.)

도착해서 1층을 좀 돌아다니다 보니, 교육 장소를 알려주는 이 표지판이 하나 보였습니다.

안쪽에 이런 공간이 있는 지 처음 알았습니다. 

디자인 스튜디오 말고도 다른 용도의 공간들이 있어서 시간도 좀 남은 겸- 잠시 구경했습니다.

음향 스튜디오는 정말 좋아보이더군요. (제대로 사용할 줄 알면 자주 신청해서 이용해 보고 싶은데...)

편집과 촬영 스튜디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든 공간이 전부 깔끔하고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서 신청한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라 알고 있습니다. 

저도 필요에 따라 신청하여 이용해 보려 합니다. 스타트업 회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준비한 정말 좋은 의도를 갖고 있는 장소에요! (이제 저만 부지런하면 됩니다.)

교육이 있는 장소인, 디자인 스튜디오로 들어왔습니다. 미리 프로젝터가 켜져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저를 제외하곤 아무도 안왔어요. 교육을 들을 적당히 좋은 자리에 앉아 미리 컴퓨터를 틀었습니다. 

교육 시간이 딱 되자마자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하지만 인기있는 장비가 아닌것인지 많지는 않았습니다.)

 

본격적인 교육 시작 전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무엇을 하는 곳인지 간단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아이디어는 있지만 만들기도 어렵고 시작하기도 어려운 조건들을 비교적 쉬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생각이 듭니다. 3D 프린터기나 레이저 같은 고가의 장비들을 신청만 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이런 것을 정말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레이저 커팅기 사용 규칙과 정보

사용하는데 숙지해야 할 내용들을 알려주십니다.

저도 레이저 커팅기 장비를 사용할 때 다시 숙지하려고 사진을 추가적으로 찍었어요.

신청 목적(문화 콘텐츠와 관련된 목적)이 명확해야하고, 최소 4일 전에는 예약해야 합니다.

아주 간단히 레이저 커팅기가 무엇인지, 프로세스는 어떻게 되는지 말씀해 주십니다.

이후에 이론적인 내용이 끝나면 바로 실전으로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알려주십니다.

오오...인그레이빙이 되는지는 처음 알았어요. 무언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시도해봐야 되겠어요.

이론 교육이 끝나고 레이저 커팅기 장비를 한 번 사용하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3D프린터기와 레이저 장비가 같은 공간에 있습니다. 3D 프린터기는 하나만 있는 레이저 커팅기에 비해 많은 장비가 준비되어 있는데, 이때 3D프린터기 장비가 모두 작동 중이었어요. 만들어지는 형태를 보아하니, 모두 같은 사업체이거나 사람이 이용하시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이제 사용할 레이저 커팅기 장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천천히 프로세스와 주의사항들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연동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파일을 가져와 어떻게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야 하는지, 설정은 어떻게 잡아야 되는지-

모든 내용을 이해하긴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릴 거 같은 내용들을 마구 쏟아내셨어요.

다행히도 설명방법이 적혀 있었습니다. (안심)

그리고 혹여 문제가 생기거나 모르겠으면, 담당하시는 분이 작업할 때는 항시 있으니 문의하러 오거나 전화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레이저 커팅기로 만든 악세사리(?)를 모두 나누어 주셨습니다. (귀여운데... 사용할 곳이 없음.)

실습이 모두 끝난 후엔 장비 활용 서약을 합니다. 이 서약을 끝내야 나중에 장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교육이 1시간이 채 되지 않았어요. 간단하면서도 알찬 교육이었습니다.

 

참가는 충북 콘텐츠 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가입 후에 선착순으로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cbckl.kr/www/index.do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기업 비즈니스 마케팅 특강(충북문화콘텐츠네트워크 4회차) 2019-12-17 ~ 2019-12-17

www.cbckl.kr

선착순이라고 하지만 경쟁도 심하지 않고, 시간만 본인과 잘 맞다면 무난하게 들을 실 수 있을 거에요!

모두의 활동을 응원하며 ! 나의 시작도 응원하며 ! 얼른 준비해서 사용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