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상시에도 냉면을 참 좋아하는 터라,

어디 냉면이 맛있더라 추천만 해줘도 당장에 가서 먹어보는 편이랍니다.

 

 

부산 출신인 저희 어머니께선 매번 부산의 냉면을 따라갈 수가 없다며 맛있는 냉면을 찾기 힘들다고 자주 이야기 하곤 하셨는데, 청주에 맛있는 냉면이 있다며 추천해주시니, 안가볼 수가 없더라구요?!!

 

 

입 맛이 까다로운 저희 어머니도 사로잡은 맛집 중 맛집! 

진주냉면 이설옥입니다!

 

 

 

 

 

차가 없으면 가기 힘든 곳에 위치해 있어요.

그래서 주차장도 넓은 편이었습니다.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브레이크 타임 : 오후 3시- 오후 4시 30분

휴무 : 월요일 정기 휴무

 

 

물냉면 8,000원부터 시작. 세상에.

요즘 물가가 올라서 물냉면도 9,000원에서 시작하는데, 8,000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이라니...!

냉면을 먹기가 너무 추운 계절이라고 생각이 들면 동절기인 10월 - 3월에는 육회 새싹 비빔밥도 있습니다.

 

 

얼른 먹어 보고 싶은 비쥬얼...!

 

 

각자 다양하게 주문을 하기로 했는데,

저는 진주 물냉면, 저희 어머니는 진주 비빔냉면, 제 동생은 진주 물비빔냉면으로 주문했답니다.

그리고 추가로 육전과 메밀전병도 주문했어요!

 

 

육수와 기본 반찬인 냉면용 무와 간장 소스. 간장 소스는 육전에 찍어 먹는 소스랍니다.

 

 

진주냉면 이설옥에서 이야기 하는 세가지 원칙~

엄선된 좋은 해산물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사실 이렇게 해야 맛과 풍미가 더 좋아지는 건 사실인 것 같아요.

 

 

매장도 전체적으로 자연친화적인 색감으로 나무 인테리어가 돋보였습니다.

 

 

육수나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더 가져올 수 있습니다~

 

진주냉면 이설옥 육전

 

육전이 제일 먼저 나왔습니다. 

육전은 굉장히 얇은 것 같은데 꽤 도톰하게 들어 있는 소고기가 진짜 맛있었습니다.

 

육전

 

에피타이저 느낌으로 먼저 맛보기도 좋더라고요.

 

 

매번 육전은 느끼한 기름 맛 때문에 제대로 못먹었었는데, 냉면과 같이 곁들어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육전이었어요.

 

진주냉면 이설옥 비빔냉면

 

육전에 이어 천천히 테이블로 서비스된 냉면들!

저희 어머니의 선택 진주비빔냉면!

 

 

저는 냉면집에 처음 오면 항상 먼저 먹어 보는 게 물냉면, 저희 어머니는 비빔 냉면입니다.

 

 

저는 맛이 강한 비빔 냉면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주로 저는 주로 물냉면, 어머니는 비빔 냉면을 주문하니, 서로 조금씩 맛보는 정도랍니다.

 

 

그런데 이설옥 비빔냉면은 신기한게, 그냥 매콤달콤한 맛이 아니라 정말 감칠 맛이 나는 양념맛이 느껴진달까요?

제가 비빔냉면을 안 먹는 이유 중 하나가 매콤달콤한 그 양념 맛이 너무 강해서 안 먹는 거였거든요.

그런데 진주냉면 이설옥의 비빔냉면은 정말 달랐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추천할 만한 진짜! 맛집 냉면이었어요!!!

 

 

그리고 저의 선택인 진주물냉면!

 

육수 맛이 정말 깔끔하고 풍부한 물냉면!

이설옥 식당에서 냉면을 먹으면서 알게 된 것인데, 냉면이지만 얼음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얼음이 녹으면서 맛을 해칠 우려가 있기 때문일 거라 생각합니다.

여름에 오면 얼음 동동 물냉면을 생각하시면 조금 아쉬울 수 있겠지만, 그만큼 냉면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물냉면입니다!

 

진주냉면 이설옥 물비빔냉면

 

 

이어서 나오는 냉면의 마지막! 동생이 선택한 먼저 진주물비빔냉면입니다.

 

 

단순히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섞인 냉면인데, 제가 오기 전에 어머니와 한 번 와봤던 저희 동생은 물비빔냉면이 제일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진짜 물비빔이 제일 맛있는 거 같아요.

 

 

냉면의 종류들을 각각 다 조금씩 덜어줘서 다 한 번씩 맛보았는데, 저도 물비빔이 제일 맛있었어요.

다음에 올 때는 저도 고민없이 물비빔으로 선택할 예정입니다.

 

 

냉면을 먹으면서 틈틈히 육전도 같이 먹어주고~

 

메밀전병

 

제 생각보다 냉면 양이 너무 많아서 메밀 전병을 다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 메밀전병도 맛있어서 잘 먹게 되더라고요.

 

 

진주냉면 이설옥에는 메뉴가 많은 편이 아니긴 하지만 맛없는 음식이 없습니다.

나중에 육회 새싹 비빔밥도 먹으러 오려고요. 

정말 강추였던 청주의 냉면 맛집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