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찾은 청주 시내 티카페 알케미.
시내에서 여유롭게 릴렉스할 만한 카페를 찾아다녔는데, 결국 떠오른 곳은 여기밖에 없었습니다.

가게에 들어가기 앞서 입구에 있는 메뉴를 찬찬히 보다가 오른쪽에 다른 홍보글이 눈에 띄었습니다.

티카페 알케미 1주년 SNS이벤트를 하더라구요! 평상시에도 SNS를 하고 있으니 참여해야겠다 생각하며 바로 주문을 하러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엔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그곳은 이미 만석. 노트북과 자료를 펼쳐놓은 모양새가 과제를 하는 학생들이 모여 있는 것 같았습니다.

단체석만을 위한 공간도 있고 그 오른쪽엔 토론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공간도 있습니다. (사람이 있어 더 촬영은 하지 않았습니다.)

밖에서 입구만 보면 매장의 크기가 가늠이 잘 안되는데, 내부는 굉장히 깊숙이 넓습니다. 같이 온 동생도 작은 커피숍인 줄 알고 누나따라 들어섰는데 생각보다 넓고 아늑한 찻집이라 좋아하더라구요.

주문을 하려 포스기기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알바생이신지, 혼자서 준비하시느라 너무 바빠 보였습니다.

다른 분들의 메뉴도 밀린 것 같아서 여유롭게 기다리면서 카운터 앞을 구경했습니다.

그런데, 티프레소 라떼? 홍차 프레소 커피?! 굉장히 궁금하긴 했지만 가격이 좀 높은 편이라 포기했습니다.
전체적인 메뉴들을 확인하면 확실히 커피보단 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을 것 같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종류들의 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디저트도 먹을까 했는데 끌리는 게 없더라구요.

커피 잔과는 또 다르게 옛스러움을 간직하고 있는 찻잔과 선반입니다. 단순한 인테리어 소품이 아니라 각각 판매되고 있는 찻잔입니다.

그 아래엔 생강 젤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생강젤리를 하나 집으려고 했더니, 간호업을 하고 있는 동생이 한 소리 합니다.
'젤리가 제일 빨리 이가 상한다고!'
동생 말도 잘 듣는 저는 조용히 생강 젤리를 제 자리에 두었습니다.

카운터 주변만 구경해도 볼 게 참 알차네요.

직원이 다른 분의 음료를 내어주곤 제게 미안한 표정으로 주문을 받았습니다.
전 괜찮은데... 꽤 오랫동안 카운터에서 서성이긴 했던 것 같습니다.

저희 동생은 '아이스 홍차 밀크티' ,
저는 '알케미 카페라떼' 를 주문했습니다.

보이차가 중국에서도 자라나는 곳이 따로 있나봐요.
봐도 잘 모르지만 ... 차에 대한 정보나 물건들이 정말 곳곳에 있습니다.

좀 전에 보셨던 찻잔 말고도 차에 관한 다양한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이차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뭔가 갖고 싶었던 스텐 보틀!!!
다용도로 많이 쓰일 수 있을 것 같은 제품입니다.
근데, 전시되어 있는 보틀은 2L 짜리인데 정작 2L 스텐 바틀의 가격은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없는 걸까요. 캠핑 같은 거 할 때 진짜 유용할 거 같은데. 다음에 올 때 꼭 여쭤봐야겠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찾아나서던 도중 블로그와 인스타도 운영하시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살짝 들어가 봤는데 홍보 마케팅에도 꽤 신경쓰시려고 노력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니 1주년 SNS 이벤트를 하시는 거 겠죠?!

주문한 차들이 나왔습니다~ 동생이 주문한 아이스 홍차 밀크티입니다.

맛있다며 쭉쭉 잘 마시더니 갑자기 얼음이 너무 많은 거 같다며 벌써 다마셨다며 투덜되는 남동생.

아이스는 물처럼 단번에 마시기도 하니 정말 빠르게 마시게 됩니다. 특히 이런 폭염엔 멈추지 못하고 단 번에 마셔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전 목이 말라도 매장 내에서 마시게 되면 왠만하면 따뜻한 음료로 주문합니다.

그리고 사실 커피는 따뜻하게 마시는게 훨씬 맛있기도 합니다.

이럴때 목마름은 물로 축여줘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비스바에 준비되어 있는 물을 마십시다~

전 카페라떼를 주문했는데, 보이밀크로 만든 카페라떼라 그런지 커피를 마시는 느낌보단 따뜻한 밀크티를 마시는 느낌이었습니다.
생각했던 맛이 아니라 당혹스럽긴 했지만 보이밀크의 향과 맛이 오히려 차분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커피를 더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피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커피를 마시고 싶으시면 아메리카노를 추천합니다.
여긴 확실하게 찻집입니다.

SNS이벤트를 참여하고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쿠폰을 받았습니다.

이벤트가 9월 30일까지 인가 봅니다. 얼른 또 가서 써야겠네요!

커피말고 다른 티 종류를 맛보고 싶으시거나 평상시에도 티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찻집 입니다.

차를 좋아하시는 분들껜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